본문 바로가기
뉴스/건강

탄 냄비 닦는 법 5가지 (청소방법, 식초, 베이킹소다, 세제)

by 삐찌 2022. 2. 20.
반응형

 

탄냄비를 닦는 방법은 여라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가장 효율적이고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저녁 식사를 준비하면서 요리를 할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팬이 더러워지고 결국 싱크대에서 청소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탄 냄비를 청소하는 5가지 방법과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베이킹 소다 + 식초

이 방법은 대부분 집에 가지고 있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해서 가장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 더러운 팬에 물과 식초를 같은 비율로 채웁니다. 2개를 섞어 끓인 다음 베이킹 소다 2큰술을 넣으십시오. 열에서 제거하고 최대 15분 동안 담가 두십시오. 배수구에 버리고 스폰지나 수세미를 사용하여 남아 있는 탄 부분을 닦아냅니다. 얼룩이 남아 있으면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은 페이스트를 바르고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문지릅니다.

 

2. 레몬

이 방법은 강한 화학 물질이 필요하지 않은 훌륭한 자연 세척 방법입니다.

 

작동 원리: 레몬 2-3개를 썰어 더러운 팬에 넣습니다. 팬을 중불에 놓고 레몬이 겨우 잠길 만큼의 물을 채웁니다. 레몬 물을 5-8분 동안 끓인 다음 팬을 불에서 꺼냅니다. 물 표면에 떠다니는 음식 입자가 보이기 시작하면 팬이 최종 스크럽을 위한 준비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레몬을 버리고 물을 버리십시오. 뜨겁고 깨끗한 물로 헹구고 수세미나 브러시를 사용하여 붙어 있는 비트를 풀어 제거합니다.

 

3. 옥살산으로 만들어진 주방세제

장점: 옥살산이 함유된 주방세제를 사용시 집안의 다양한 표면 에 사용할 수 있는 청소 제품입니다. 옥살산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식초나 레몬 주스처럼 산성이지만 훨씬 더 강합니다.

 

작동 원리: 더러운 팬을 뜨거운 물에 넣고 배수합니다. 그런 다음 고무 장갑을 끼고 더러운 팬에 남아 있는 물과 함께 몇 큰술의 바 키퍼를 문질러 페이스트를 만듭니다. 팬의 탄 찌꺼기 위에 페이스트를 바르고 60초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비즈니스를 의미합니다. 60초 후에 뜨거운 물로 팬을 완전히 헹군 다음 스폰지, 브러시 또는 수세미를 사용하여 헐거워진 탄 음식을 문지릅니다. 필요한 경우 완고한 반점에 대해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4. 알루미늄 호일 + 베이킹 소다

알루미늄 호일은 남은 음식을 보관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청소 도구입니다.

 

작동 원리: 더러운 냄비를 뜨거운 물로 헹구고 물기를 뺍니다. 그런 다음 베이킹 소다 2큰술을 넉넉히 뿌립니다. 뜨거운 물 몇 티스푼을 팬에 다시 넣어 베이킹 소다로 반죽을 만든 다음 골프공 크기의 구겨진 호일로 문질러 닦습니다. 탄 파편이 모두 들어올 때까지 계속 문지른 다음 뜨거운 비눗물로 헹구어 청소를 마칩니다.

 

5. 식기 세척기 태블릿

식기 세척기를 가지고 있다면 이미 이러한 양동이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작동 원리: 용기에서 식기 세척기 탭을 잡고 더러운 팬을 뜨거운 물로 헹굽니다. 그런 다음 식기 세척기 탭을 사용하여 따뜻한 물 아래에서 팬을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음식 찌꺼기가 모두 들어올 때까지 문지른 다음 따뜻한 물로 헹굽니다.

 

 

이 모든 방법이 탄냄비나 팬의 지저분한 부분을 문지르는 데 효과적이지만 식기 세척기 태블릿이 가장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식기 세척기 태블릿을 보증할 수는 없지만 기름기와 탄 음식을 들어 올리는 데 동등하게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식기 세척기 태블릿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독립 실행형 방법이지만 다른 모든 것(특히 Bar Keepers Friend 및 알루미늄 호일 + 베이킹 소다)은 작업을 완료하는 데 약간의 추가 시간을 할애하거나 의향이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