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최신이슈

김소혜 1호 처분 이유와 뜻은? 3호 5호 10호 처분 의미는?

by 삐찌 2022. 5. 23.
반응형

프로듀서 101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김소혜는 현재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실 노래보다는 연기실력이 상당히 뛰어나더라구요. 하지만 프로듀서 101 출연당시 일진설이 돌고 다양한 악성루머들이 나돌았는데요. 하지만 소속사에서는 사실무근이라 반박했고 이후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최근 김소혜 1호 처분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들리는데요. 1~10호로 구성된 소년부 판사들이 내리는 소년보호처분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김소혜가 1호 처분을 받았다는 루머가 있는데요. 먼저 소년보호처분의 뜻에 대해서 살펴봐야겠죠. 보호처분은 형사처벌과 다르게 전관가 남지 않고 처분을 받는 것입니다. 장래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않기 때문에 큰 처벌을 아닙니다. 

 

 

1호 보호처분은 보호자 또는 보호자를 대신해서 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자에게 감호 위탁한다는 뜻입니다. 판사는 보호자에게 어떻게 보호되고 있는지 의견서를 제출해야 하며 보호자가 지시도 내릴 수 있습니다. 2호 보호처분은 수강명령이며 3호 보호처분은 사회봉사명령입니다. 4호는 보호관찰의 단기 보호관찰이며 5호는 보호관찰관의 장기 보호관찰입니다.

 

 

 

5호 보호관찰은 최근 르세라핌 김가람이 학폭우에서 받았다고 하는데요. 4호 보호관찰은 1년 반으로 단기이지만 5호 보호관찰은 2년동안 관찰을 받는 것입니다. 6호는 아동복지법에 따른 아동복지시설이나 그밖의 소년보호시설에 감호위탁, 7호 병원, 요약소 또는 소년의료보호시실에 위탁, 8호 1개월 이내의 소년원 송치, 9호 단기소년원 송치, 10호 장기 소년의 송치 입니다. 이번 1호 보호관찰이 가장 낮은 보호처분이지만 이것을 받았다는 것은 과거에 어떤 잘못일으켰다고 볼 수 있지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