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리바이스 남성청바지 LVC 54501 빈티지,사이즈,가격,색상,배송,구매방법,컬티즘 후기 :)

by 삐찌 2021.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갬성리뷰어 삐찌에요!

 

원래 청바지를 좋아하는지라.. 여러가지 청바지를 입고 있어요. 보세나 저렴한청바지를 위주로 입다가 최근에 인터넷이나 영상들을 보면서 리바이스 LVC 빈티지 라인이 정말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LVC 54501 바지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LVC라인은 메이드인 USA이고 빈티지 느낌 그대로 나와 인기가 많으면 가장 인기 많은 라인은 47501과 54501 모델이 인기가 많아요!

아직 리바이스 입문 단계여서 리지드 이런 전문적인 내용까지는 공부를 하지않았고 데일리고 입고 다니기에 편한 청바지를 찾았어요. 사실 눈으로 봐서만 알 수 없고 직접 입어보고 많이 구매해봐야 잘 알게 될거 같아요!

LVC는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의 약자이고 이전 제품을 복각하여 발매하는 빈티지 라인이에요.

리바이스 빈티지 라인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것이 501라인이에요. 그리고 제가 구매하게 된것은 55501 모델이에요.

청바지에 달린 택도 빈티지한 느낌이 물신 나네요 ㅎㅎ 이런 디테일한 부분이 자연스럽게 잘 나오는 청바지 인거 같아요

제가 구매한 색상은 연청데님인데 어느 계절에도 잘 어울리고 스타일링 할때 가장 기본이 되기 때문에 선택했어요. 그리고 젋어 보일 수도 있으며 구두스타일이나 스니커즈, 운동화에도 잘 어울릴 수 있죠~~

핏은 레귤러 핏으로 약간 통이 있는 핏이에요. 리바이스 빈티지 라인은 레귤러 핏으로 통을 좀 크게 해서 입는게 이쁘더라구요! 그리고 12oz로 중간 정도의 oz를 가지고 있어요. 빈티지 라인은 소킹(물에 청바지를 담궈 두고 핏을 마추는 작업)을 많이 하던데 사실 그부분을 잘 모르기 떄문에 도전은 못하겠어요.

사이즈 선택

소킹을 하는 사람들은 보통 사이즈를 업해서 자기체형에 맞추기 때문에 구매시에 사이즈를 잘 선택해야 해요. 저같은 경우 소킹 없이 입을 예정이라 31 X 34를 구매했어요. 34는 길이를 뜻하는데 더 짧은 사이즈는 수량이 없어 긴 사이즈를 사서 무조건 수선이 필요해요. 31은 허리사이즈인데 한국에서 입는 허리사이즈랑은 다른거 같아요. 그래서 조금 한업 크게하는 걸 추천드려요. 31을 구매했는데 허리가 완전 딱 맞더라구요! 

허리사이즈는 29 ~ 38까지 있으니깐 참고하세요~

 

54501의 가장 장점은 지퍼가 있다는 것이에요. 리바이스 빈티지 라인업은 단추로 지퍼가 된것이 많은 이제품은 지퍼가 있어서 너무너무 편해요~ ㅎㅎㅎ 이게 가장 큰 장점!

리바이스 청바지를 구매하면 수선은 꼭 필요하겠죠? 전 아직 수선을 하진 않았지만 9부 스타일로 줄일려고해요. 복숭아뼈 반보다 조금위로 해서 수선 예정이에요!

구매처

구매처는 컬티즘에서 직구로 구매했어요. 컬티즘은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한국으로 배송해줘서 구매하기 편리해요~ 구매방법은 워낙 자세하게 설명된 포스팅이 많이 참고하시면 될거 같아요!

컬티즘에서 구매시 단점은 배송이 언제 올지 모른다는거에요.. 빠르면 15일... 한달까지도 걸릴 수 있어요. 아마 주문하고 잊어버리고 일상생활하고 다시 기억이 날때쯤 배송이 올거에요 ㅋㅋ

그리고 컬티즘의 장점은 빈티지 모델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요. 그래서 빈티지 라인을 좋아하는 분들은 무조건 컬티즘에서 할인을 할때 구매하더라구요! 자주 할일 코드가 있으니깐 검색해보면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저도 25% 할인권을 먹여서 구매했어요.

가격

리바이스 LVC 라인들은 보통 25~35만원대 가격을 가지고 있어서 할인을 하지 않으면 구매하기 어렵더라구요.

특히 국내공홈 매장에는 보통 30만원이 넘어가죠.. 그래서 직구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해요.

저 같은경우에는 23만원에 5천원 할인을 받아서 구매했어요!

저도 빈티지 입문 단계여서 저한테 맞는 핏이나 사이즈를 찾지는 못했어요. 수선도 해보고 여러가지고 제몸에 맞게 입어봐야 할듯해요. 특히 밑단을 줄일때 체인스티치는 신경을 써야할거 같아요... 잘은 모르지만 일반 수선집에서는 수선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