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EV가 풀체인지 모델인 코드명 SX2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코나 EV 1세대를 넘어 계속해서 전기차를 이어나갈 것입니다. 현재 코나의 경우 판매량이 아쉽지만 소형 SUV EV 부분에서 많은 판매가 필요합니다.
먼저 공개된 디자인을 살펴보면 크기에 약간의 변화가 있긴 하지만 현재 코나의 디자인 언어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프로토타입은 높은 루프라인, 루프 레일, 각진 리어 엔드로 기존 코나의 비율을 구현합니다. 새로운 앵귤러 ORVM 및 기계 절단 합금도 테스트 프로토타입에서 관찰됩니다.
2022년 1월 26일 네이버 유저soonjung8116은 차세대 코나의 새로운 스파이 사진을 공개해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고 새로운 디자인 디테일을 공개했다. 프론트엔드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Kona는 일반적으로 스플릿 헤드램프로 알려진 컴포지트 헤드램프를 장착한 브랜드의 첫 번째 모델이었으며 2세대 모델은 이 기능을 앞으로 수행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모델이 수평 하단 램프로 시작했지만 2023 Kona는 Palisade, Tucson 및 기타 최신 현대 SUV에서 볼 수 있듯이 수직 하단(메인) 램프를 가질 수 있습니다.
Kona의 모양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이 부문에서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레니게이드와 같은 사각이나 박시한 형태와 달리 부드러운 캐릭터가 있는 SUV 유형의 룩을 선호합니다.
Kona는 다층 전면 페시아와 분할 헤드램프 디자인 덕분에 시트로엥 C4를 연상시킵니다. 날카로운 헤드램프로 스포티하고 캐주얼해 보입니다. 또한 신형 코나에는 최신 세대 현대 투싼과 같은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가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현대의 '파라메트릭 보석 패턴 그릴'이 특징입니다.
2023년형 코나의 내부는 철저히 위장을 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전자의 시야에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보이고 스티어링도 현세대와 다른 모습이 보입니다. 스티어링에 장착된 컨트롤이 보이고 장치가 바닥이 평평한 것처럼 보입니다. 게다가 왼쪽에 큰 ORVM이 보이고 아마도 A-필러 통합 스피커도 보일 것입니다.
2023년형 현대 코나는 가솔린 및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그 코드명 SX2e EV이며 ''는 유럽을 의미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코드네임인 SX2 N 라인이 있는데, 이는 현대차가 매니아를 위한 더 스포티한 스타일링 패키지와 성능 향상을 통해 차세대 고성능 코나를 계속 제공할 것임을 암시하고 습니다.
2018년 3월에 출시된 코나 EV는 및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해 2020년 뉴스에 나왔습니다. 일부 제조 결함으로 대규모 리콜이 발생했으며 한국에서는 현대차가 쇼룸에서 3년 만에 코나 EV를 단종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75,000대 이상의 Kona EV에서 결함이 있는 배터리를 교체했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자동차의 이미지를 손상시켰습니다.
현대차는 2023년 차세대 코나 EV를 공개하고 내년 말 출시할 수 있다. 이 격차는 사촌인 2022년형 기아 니로가 전 세계 시장에 안착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동일한 개선 사항이 2023년형 현대 코나 EV의 구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Gen II Niro EV의 사양에 주목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의 경우 3천만원대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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