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자동차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GN7 새로운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 예상해보기

by 삐찌 2022. 2. 27.
반응형

현대자동차 그랜저 풀체인지 코드명 GN7의 새로운 예상도와 스파이샷의 사진이 연일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이제 출시가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시전에 공개된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는 1세대 그랜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7세대 그랜저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차세대 플래그십 디자인은 레트로와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1세대 그랜저 DNA를 계승할 것이지만, HMG에서도 최신 기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그랜저 GN7에서는 버튼이 사라지고 이제 모든 것이 터치스크린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차체 길이는 4930mm에서 5015mm로 늘어난다. 내부에서는 기어 셀렉터가 IONIQ와 동일하므로 뒷좌석을 뒤로 젖힐 수 있으므로 스티어링이 장착됩니다.

출처 : HITEKRS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은 스타리아와 매우 가깝습니다(즉, 수직 헤드라이트가 있음을 의미). 반면 후면 디자인은 미국의 루시드 에어와 유사하며 위의 렌더링과 유사합니다.

All-New Grandeur의 핵심 기능은 일반 커튼 대신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Magic Roof가 될 것이며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빛과 열을 차단하거나 투명해질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K8과 같은 엔진 라인업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K8은 4가지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5리터 및 3.5리터 GDi 엔진, 3.5리터 LPG 및 1.6 터보 하이브리드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 갓차

 

그랜저 풀체인지의 전장이 5,000mm를 넘어 5,015mm에 달하는 것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기도 하다.내부 컴파트먼트 내부에 소식통은 뉴현대 그랜저 2022 가 아이오닉과 동일한 기어 레버를 가진 더 큰 터치 스크린 센터를 장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뒷좌석에도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스케치로 돌아가면 신형 현대 그랜저는 스퀘어 그릴과 수직 캐스케이딩 헤드램프 등 MPV 스타리아 모델과 유사한 전면 디자인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가격은 기존 그랜저와 기아 K8과 유사한 가격으로 예상됩니다. 3천후반에서 4천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엔진도 기존과 동일하기 때문에 내 외부만 변경되는 것으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출처 : HITEKRS

 

출시일은?

파워트레인에 대해, 모델 세단 현대 그랜저 GN7 은 GDi 2.5L, GDi 3.5L, LPG 3.5L 및 터보 하이브리드 1.6L의 4가지 가솔린 엔진 옵션을 포함하여 K8의 엔진 구성을 상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 버전은 빠르면 내년 말에 출시되어 2023년 3분기에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