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자동차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DN8 예상도와 출시일은? 아니면 풀체인지 할까?

by 삐찌 2022. 2. 28.
반응형

지난 2019년 공개된 이후 최신 현대 쏘나타의 디자인은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으며 판매량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차는 원래 2023년형 즈음에 페이스리프트를 할 예정이었으나 외관 디자인으로 인해 판매 부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풀체인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개가 될때 신선하고 미래지향적이라는 평이 많았지만 기존 쏘나타 대비 새로운 디자인으로 인해 더 작아보이고 특히 뒷쪽 디자인 상당히 호응을 얻지 못했고 결국에는 판매 부진으로 이어졌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쏘나타는 기준에 미치지 못했는데, 이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자동차 디자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쏘나타 의 더 독특한 스타일에 대한 추진 은 실제로 그런 종류의 스타일링에 관심이 있는 구매자가 모두 기아 K5 를 선택하는 반면 나머지는 보다 보수적인 디자인을 보고 있기 때문에 다소 역효과를 냈습니다.

그리고 쏘나타 대신 그랜저가 판매량이 상승하였습니다.

출처 : 뉴욕맘모스


8월에 공장에서 생산된 가솔린 및 LPG 구동 쏘나타 1,200대 중 506대만이 오더가 들어왔고 하이브리드는 450대만 공급요청을 받을 정도로 판매량이 심각하게 떨어졌습니다. 쏘나타는 현대차의 국민차로 불렸을 만큼 판매량이 높았습니다.

현대자동차를 디자인을 완전히 수정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물론 파워트레인은 그대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처 : 뉴욕맘모스


이를 해결하기 위해 2023년형 쯤에 계획된 페이스리프트 대신 전체 풀체인지 카드를 꺼냈습니다. 변경 사항은 기본적으로 미학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파워트레인 옵션은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즉, 이 차는 현대의 새로운 기술 기능 중 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