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자동차

2023 싼타페 풀체인지 MX5, 5세대, 예상도, 출시일, 가격은??

by 삐찌 2022. 2. 2.
반응형

최근에 가장 정확도가 높은 뉴욕맘모스 유투브에서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를 공개했는데요. 프로젝트명은 MX5이며 5세대 싼타페 모델이에요. 과연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 등 다양한 정보들을 미리 예상해보도록 할게요.

 

출처 : 뉴욕맘모스

 

싼타페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은 SUV였어요. 하지만 점점 더 큰 SUV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그 인기가 양분화 되었죠. 1세대 싼타페는 아직 길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사랑을 받는 모델이에요. 지금 디자인을 보면 많이 옛스럽지만 아직 길에서 많이 보이는걸 보면 어색하진 않더라구요.

 

출처 : 뉴욕맘모스

 

하지만 최대 라이벌 쏘렌토가 출시하면서 싼타페의 인기가 약간? 밀리기 시작했죠. 세대가 거듭 할 수록 기아 쏘렌토의 디자인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한거 같아요.

 

출처 : 뉴욕맘모스

 

2세대 CM의 경우 1세대와 디자인이 유사하고 실버 색상과 가장 잘 어울리는 SUV인거 같아요 ㅎㅎ

 

출처 : 뉴욕맘모스

 

3세대 싼타페 DM은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은 모델이에요. 디자인이 무난하고 전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은 모델이에요.

 

출처 : 뉴욕맘모스

 

하지만 4세대 TM에 오면서 부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팰리세이드 등의 디자인과 크게 다른게 없고 또 같은 집안의 쏘렌토에게 크기 판매량에서 밀리게 되었어요.

 

출처 : 뉴욕맘모스

 

이번 4세대 페이스리프트가 확실히 판매량이 떨어지는데 큰 기여를 한거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현대자동차는 가장 판매량이 높은 쏘나타와 싼타페의 풀체인지를 통해 판매량을 끌어 올려야 하는 미션에 들어가게 된 것이죠.

 

출처 : 뉴욕맘모스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

 

먼저 뉴욕맘모스 님이 예상한 MX5를 살펴볼건데요. 첫 인상을 보자말자 스타리아와 투싼 디자인이 생각이 나지만 더욱 과감해지고 커진 그릴과 더 얇아진 라이트가 특징이에요. 그리고 그릴에 붙어 있는 램프는 더욱 커져서 존재감이 확실이 높아졌어요. 새로운 디자인인이 아닌 기존의 차량들의 디자인을 따라가는 형태에요.

 

출처 : 뉴욕맘모스

 

물론 이 디자인이 확정이 아니라 예상도인만큼 참고만 하면 될거 같아요. 뒷모습은 아직 예상도가 나오지 않았지만 최근 현대 디자인을 살펴보면 일자로 이어진 테일램프가 적용될 가능성이 많을 듯해요.

 

출처 : 뉴욕맘모스

 

실내는 기존 싼타페와 유사할 것으로 생각하고 더 키우지는 못할거에요. 팰리세이드가 있으니깐.. 하지만 7인승 모델도 추가로 출시할 것이고 다양한 선택지가 있을거에요.

 

출처 : 뉴욕맘모스

 

파워트레인은 현재 현대자동차는 내연기관 개발팀을 없앴다고 뉴스를 보았는데요. EV 모델이 따로 출시하지 않는 이상 기존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갈거같아요. 하지만 디젤은 계속 살아있을지는 의문이에요. 2.5가솔린, 하이브리드는 100% 출시할 것으로 예상해요.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3천3백 ~ 4천백만원 유사할 것으로 예상해요. 아니면 조금 오르겠죠?

 

출처 : 뉴욕맘모스

 

현재 2023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고 해요.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추가로 정보가 업데이트 되면 또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