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자동차

2023 르노 QM6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예상도, 출시일, 내부, 7인승 살펴보기

by 삐찌 2022. 2. 4.
반응형

르노삼성자동차 SUV QM6가 드디어 풀체인지를 위해 테스트 중인데요. 오늘은 스파이샷이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는데요. 국내에서는 너무나 오래된 사골모델이지만 아직 구형같지 않은 디자인과 기본 이상의 품질, 성능으로 꾸준하게 사랑을 받는 모델인데요. 하지만 현대 기아차에 대비해서 내부 인테리어와 인포메이션 등에서는 크게 떨어져 아쉬웠죠. 이번에 공개된 르노 QM6 풀체인지 모델을 내,외부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새로운 르노 오스트랄은 글로벌 모델명이며 국내에서는 QM6로 불리는 동일한 모델이에요. 첫 번째 스파이 사진은 2023년형 르노 그랜드 오스트랄(QM6) 모델은 넉넉한 실내 공간과 7인승 좌석을 갖춘 모델이에요. 이번 오스트랄 모델은 기존 콜레오스를 대체하는 모델이며 새로운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가솔린 모델로 올해 안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해요.

출시일은??

새로운 QM6 오스트랄은 몇 주 안에 공개될 예정이며 내년 가을쯤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해요.
르노는 이 스파이 이미지를 마지막 순간까지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기존 오스트랄 보다 더 긴 모델이며 현재 7인승 모델도 함께 개발 중이라고 해요. 르노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 하기 전까지 최고의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집중적인 테스트를 진행하였다고 해요. 새로운 CMF-CD3 플랫폼과 EV 엔진 옵션에 대한 최종 점검을 하고 있다고 해요.

파워트레인

르노는 최신 엔진인 E-TECH 하이브리드,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포함된 1.3TCe 엔진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전용 라인업을 갖출 것이라고 해요. 그리고 48V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적용된 1.2TCe 엔진도 있어요. 이 엔진은 최대 200마력의 출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

내부에서도 다양한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였다고 하는데요. 전통적인 SUV 디자인과 함께 넓은 중앙 콘솔과 대시보드의 아키텍쳐는 슬림하고 넓은 모습을 보여주면 도어 패널과 연결 되어 앞좌석에 독특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도어패널이 높은 것은 안정감을 주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차량에 다이내믹한 베어링을 제공하며 각진 라인을 이어가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글 오토모티브 서비스 시스템은 최첨단 기술이며 대시보드 위의 바이저를 불필요하게 만들만큼 충분히 밝고 반사 방지 기능이 적용되었어요. 유선형과 현대적인 패널에는 눈에 띄지 않는 내장형 수직 통풍구가 있으며 화면 주변에 초미세 하게 적용되어 있어요. 스티어링 휠은 정 사각형 모양이며 중앙이 약간 평평하여 대시보드 화면을 막힘 없이 볼 수 있어요.


최신 스마트 솔루션이 적용되었고 안드로이드, 애플카플레이 및 구글 맵이 포함되었어요. 매일 사용할 기능의 경우 두번의 클릭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어요. 그리고 스마트폰처럼 사용하기 쉽고 터치감도 우수하다고 해요. 몇년간 르노의 디스플레이 중 가장 큰 혁신 중 하나라고 해요.

예상도

예상도를 보면 기존에서 큰 변화는 없지만 램프와 그릴 등이 다 막혀있으며 조금 더 디테일이 향상되었어요.
르노 로고도 변경이 되었고 뒷모습의 경우 최근 유행하는 일자형 해드램프로 더욱 매섭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네요.


이번 QM6 풀체인지는 다행히 전기 모델로 넘어가지는 않고 하이브리드 모델로 먼저 출시를 할 예정이며 QM6를 기다리고 있던 고객들은 기대를 해봐도 좋을거 같아요. 외부 보다 내부가 정말 많이 변경되었고 중앙 디스플레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가장 기대를 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올해 출시 후 내년쯤에 차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