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자동차

현대 아이오닉6 사전예약 8월부터 실시! 가격 실내 출시일은?

by 삐찌 2022. 6. 30.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EV 전용 라인업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의 유선형 디자인과 현대자동차가 전기식 Streamliner로 설명하는 IONIQ 6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현대자동차의 Prophecy EV Concept에서 영감을 받은 IONIQ 6은 깨끗하고 단순한 라인과 현대 디자이너들이 감성 효율성이라고 표현하는 순수한 공기역학적 형태가 특징입니다. IONIQ 6의 전기화된 유선형 유형과 세심한 누에고치 같은 인테리어는 전기 이동성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실루엣을 구현하고, Ethical Uniqueness의 전체 디자인 테마는 에너지 효율성과 환경적 책임에 대한 현대의 고객 중심 약속을 반영합니다.

 

 

IONIQ 6는 에너지 효율성과 지속 가능한 재료 사용을 통해 윤리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IONIQ 6의 디자인은 처음부터 인간 중심적이었고, 내부 공간은 외부 형태와 동시에 개발되었습니다. 내부 공간을 극대화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여 전후방으로 확장하여 독특한 유선형 실루엣과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이전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IONIQ 5와 마찬가지로 IONIQ 6은 현대 룩 디자인 전략을 구현하여 각 모델에 체스 말처럼 독특한 외관을 부여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고객 중심의 방향으로 획일적인 접근이 아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합니다.

IONIQ 6는 고객의 미적, 기능적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켜 감성적 효율성을 실현한 전동식 유선형 라이너입니다. 공기역학적으로 조각된 실루엣과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곡선은 EV 모빌리티 시대의 새로운 유형을 제시합니다.

 

 

IONIQ 6은 낮은 노즈, 전면의 액티브 에어 플랩, 휠 갭 리듀서 및 선택 사양인 슬림 디지털 사이드 미러 덕분에 0.21에 불과한 매우 낮은 항력 계수를 제공합니다. IONIQ 6의 부러워할 만한 공기역학적 능력을 더욱 돕는 것은 날개가 있는 타원형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일러, 약간의 보트 꼬리 구조, 후면 범퍼 양쪽에 있는 분리 트랩입니다. 차량 아래에서도 차대 전체 커버, 최적화된 디플렉터 및 감소된 휠 아치 갭에서 더 나은 공기역학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이 분명합니다.

 

ONIQ 6은 또한 헤드램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프론트 로우어 센서, 에어 벤트 가니쉬 및 센터 콘솔 인디케이터와 같은 다양한 위치에 700개 이상의 파라메트릭 픽셀을 통합하여 차량 전체에서 IONIQ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합니다.

리어 윙의 파라메트릭 픽셀 하이 마운트 스톱 램프(HMSL)는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시선을 사로잡는 가벼운 실행을 제공합니다. 아이오닉 6의 독특함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현대차 'H' 뱃지를 차량 전후방에 적용했다.

 

 

IONIQ 6의 누에고치 모양의 인테리어는 편안한 은신처이자 개인 공간 역할을 하며, 실용적인 기능과 지속 가능한 소재로 가득 차 있어 마음을 생각하고 친환경적인 이동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촉진합니다.

현대차그룹의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를 통해 설계자는 실내, 전면 및 후면을 늘려 최적화된 레그룸과 공간을 만들어 승객이 차량에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플랫폼은 또한 완전히 평평한 바닥을 허용하여 확장된 느낌을 줍니다.

사용자 중심의 인테리어 아키텍처는 산만함을 줄이고 안전하고 직관적인 운전을 촉진하기 위해 중앙에 위치한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제어 장치로 예시됩니다. 모듈식 터치스크린 대시보드는 12인치 풀 터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1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통합합니다. 브리지형 센터 콘솔은 편리하고 넉넉한 차내 수납 공간을 제공합니다.

 

 

듀얼 컬러 앰비언트 라이팅은 IONIQ 6 내부의 전체 조명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운전자와 승객이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색상 전문가가 개발한 64가지 색상과 6가지 이중 색상 테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4도트 인터랙티브 픽셀 라이트는 운전자와 차량 간의 간편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면 도어에서 버튼을 제거하여 더 많은 호흡 공간과 더 많은 수납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크래쉬 패드 가니쉬, 도어 맵 포켓 및 콘솔 하부 커버의 투명한 액센트는 공간감과 독특함을 더욱 강조합니다.

 

IONIQ 6의 Ethical Uniqueness 테마에 따라 오늘날의 친환경적인 소비자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설계자는 수명이 다한 타이어에서 외장재까지 재활용 안료 페인트와 차체에 대나무 숯 안료 페인트를 포함하여 외부에 지속 가능한 재료를 적용했습니다.

 

IONIQ 6의 인테리어도 지속 가능한 소재와 색상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트림에 따라 친환경 가죽(좌석), 재활용 PET원단(좌석), 바이오 TPO 스킨(대시보드), 바이오 PET 원단(헤드라이너), 식물성 기름에서 추출한 바이오페인트(도어), 재활용 낚시터 등이 있다. 넷 카페트 - 후자는 IONIQ 브랜드의 첫 번째 제품입니다.

 

 

아이오닉6 가격은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5천만원 중반 ~ 6천만원 정도 예상하며 8월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다음달 7월에 있을 부산모터쇼에서 데뷔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