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르노의 판매량이 계속되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상승할 수 있었던 모델 중 하나인 쿠페형 SUV XM3 모델이 있습니다. 7월 동안 1,254대가 판매가 되었는데요. 르노 XM3의 유럽 이름은 아르카나 입니다. 그리고 XM3 하이브리드 모델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영국소비자들이 뽑은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량에도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XM3에 적용되는 E-TECH 하이브리드 기술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고,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엔진입니다. 출시전에 연비, 가격, 제원, 출시일 등을 먼저 예상해보겠습니다.
기존 XM3와 내외부는 거의 유사해서 하이브리드 제원 연비 등을 집중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유럽에서 New Arkana는 최신 세대의 Clio 및 Captur에도 탑재된 Alliance의 CMF-B 모듈식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지상고(200mm), 높아진 근육질의 벨트 라인 및 넓은 어깨를 갖춘 Arkana는 SUV의 세계에 완벽하게 맞습니다. 전면 및 후면 스키드 플레이트와 휠 아치 보호 장치는 SUV의 외관을 강화하고, 플런지 루프 라인과 윈도우 라인은 모두 후면 윈도우까지 확장되어 차량의 다이내믹한 외관을 향상시키는 민첩하고 날씬한 곡선 디자인을 만들어 '의 특징을 포착합니다.
직경 690mm의 대형 휠에 장착된 이 차는 길이 4,568mm, 높이 1,571mm, 휠베이스 2,720mm입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E-TECH Hybrid 145hp 기술과 12볼트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버전의 고성능 TCe 140 및 160 엔진을 자랑하여 효율성, 반응성 및 운전의 즐거움을 높입니다.
145hp E-TECH 하이브리드 엔진은 Alliance의 차세대 4기통 1.6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됩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에 적용되었으며 오염 물질 배출을 제한하는 미립자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출력은 69kW(91hp)이며 'e-engine'(36kW) 및 15kW HSG(고전압 스타터 발전기) 유형 고전압 스타터의 두 가지 전기 모터로 뒷받침됩니다.
전기 모터와 변속기의 혁신적인 조합은 기어 변속을 최적화하고 부드럽게 합니다. 이 아키텍처는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동의어이며 포뮬러 1 경주에서 Renault의 실험 결과이기도 합니다.
트렁크에 위치한 1.2kWh(230V) 리튬 이온 배터리로 이 E-TECH 하이브리드 엔진은 연료 소비와 CO2 배출량을 크게 줄입니다. 이를 통해 100% 전기 모드에서 도심 주행 시간을 최대 80%까지 확보할 수 있으며, 기존 내연 기관에 비해 도심에서 연료 소비를 40% 절감할 수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4.9 l/100km의 복합 연료 소비와 111g/km(WLTP 값)의 CO2 배출량을 자랑합니다.
전기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배터리는 감속 및 제동 중에 재생됩니다. 엔진이 최적의 속도로 작동 중일 때 자동차를 운전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 추가 화력을 사용하여 내연 기관을 통해 재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 기술은 에너지 손실을 제한하면서 조용하고 편안한 작동을 제공합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4기통 터보차저 직접 분사 1.3 TCe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버전의 모든 마감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수석 아래에 배치된 12V 리튬 이온 배터리에 결합된 스타터-알터네이터 시스템을 추가하여 마이크로 하이브리드화를 달성합니다.
경제적이고 고성능인 이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은 신뢰성과 내구성 측면에서 가장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보장합니다. 7단 EDC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140hp(출시 시) 및 160hp(2021년 4분기 기준)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XM3 하이브리드의 12V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기술은 Stop & Start를 개선하고 감속 단계에서 에너지 재생을 보장합니다. 또한 제동 단계에서 내연 기관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알터네이터와 배터리는 시동 또는 가속 중 가장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단계에서 엔진을 지원합니다. 마이크로 하이브리드화는 연료 소비를 최대 8%, CO2 배출량을 최대 8.5% 줄이는 동시에 더 부드러운 재시동과 더 나은 운전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이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1.3 TCe 가솔린 엔진에는 일정한 간격으로 자동 재생되는 미세 다공성 벌집 구조로 배기 가스에서 입자를 제거하는 미립자 필터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의 가격
XM3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예상해보면 현재 영국에서는 한화 약 4천5백 ~ 5천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제조되는 만큼 2천만원 중반대 3천만대에 판매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경쟁 모델로는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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