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자동차

2022 BMW iX3 전기차 가격, 제원, 내부 완벽 정리

by 삐찌 2022. 3. 5.
반응형

새로운 iX3는 스포츠 활동 차량으로서 BMW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에 데뷔하여 새로운 형태의 국지적 배기 가스 없는 운전의 즐거움을 안내합니다. 새로운 BMW iX3는 순수 전기 동력으로 구동되는 핵심 브랜드 모델 범위의 첫 번째 차량입니다. 새로운 BMW iX3의 출시는 BMW 그룹의 전기화 전략 롤아웃의 최신 단계를 나타냅니다. 순수 전기 구동 시스템이 BMW X 모델의 견고한 특성, 다면적 기능 및 공간, 편안함 및 특징적인 스포츠 능력과 결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BMW iX3의 특징

새로운 BMW iX3의 시사회는 5세대 BMW eDrive 기술을 위한 출발점이기도 하며 프리미엄 자동차를 위한 전기 구동 시스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성능 특성, 작동 범위, 무게, 필요한 설치 공간 및 유연성 측면에서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BMW 그룹이 전기 모터, 전력 전자 장치, 충전 기술 및 고전압 배터리를 최적화하기 위해 개발한 최신 혁신 기술은 새로운 BMW iX3의 최대 출력 210kW/286hp, 최대 460km(285마일)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WLTP 테스트 사이클에서 - NEDC 테스트 사이클에서 최대 520km(323마일)에 해당 - 및 동급의 다른 모델보다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혁신은 곧 출시될 BMW i4 및 BMW iNEXT 모델에도 적용됩니다.


BMW 차징의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와 BMW 커넥티드 차징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는 가정, 직장 또는 여행 중 고전압 배터리를 간편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때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이 광범위한 제안은 차량 자체를 넘어 계속되는 전기 이동성에 대한 BMW 그룹의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반영합니다.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과 상황을 다루며 새로운 BMW iX3 소유자가 일상적인 운전과 장거리 운전 모두에서 차량의 기능을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외관 디자인 특징

새로운 BMW iX3의 외부 디자인은 스포츠 활동 차량의 전형적인 비율을 보여줍니다. 즉, BMW X 모델이 지지하는 강력한 프리미엄 캐릭터와 만능 재능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그러나 또한 이러한 핵심 SAV 속성을 어떤 식으로든 희석하지 않고 혼합에 국부적으로 배출이 없는 드라이브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순수 전기 구동 시스템으로 캡슐화된 새로운 iX3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는 모델별 디자인 기능으로 강조됩니다. 프론트/리어 에이프런의 맞춤형 수정, 크게 밀폐된 키드니 그릴 및 새로 개발된 경합금 휠은 차량의 공기 역학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신중하게 배치된 파란색 액센트는 BMW i 브랜드와의 기술적 연결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BMW 디자인 언어로 안내되는 라인과 표면은 BMW iX3에 스포츠 활동 차량의 최첨단 매력을 불어넣습니다. 강력한 비율, 긴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 및 약간 육각형의 휠 아치는 BMW X 모델의 스포츠 다양성을 상징합니다. 정밀한 라인과 명확하게 구조화된 표면이 차량 외부 디자인의 세련된 존재감과 스포티한 우아함을 강조합니다. 내부로 이동하면 시트 위치가 높아져 운전자가 도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5개 시트 모두의 넉넉한 공간, 고급스러운 분위기 및 높은 수준의 가변성은 Sports Activity의 순수 전기 모델에 BMW의 특징적인 드라이빙 즐거움, 독점의 강력한 감각 및 높은 수준의 일상 실용성을 제공합니다

내부 인테리어

차량 내부에는 표면 아래의 순수 전기 구동 시스템에 대한 참조로 파란색 액센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시작/정지 버튼과 기어 선택 레버 모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모델별 신호로는 센터 콘솔의 모델 레터링, BMW i 로고가 있는 도어 실 플레이트, 전기 구동 시스템 및 표준 장착 주변 조명의 존재에 맞게 조정된 조종석 및 제어 디스플레이의 스크린, 기본 설정에서 파란색 조명을 제공합니다.

표준 전기도금된 애플리케이션,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된 표면 및 고품질 재료가 포함된 명확하게 구조화된 컨트롤은 BMW 브랜드의 전형적인 우아함과 스포티한 감각의 조화와 함께 BMW X3의 완전 전기 모델 내부에 명백한 프리미엄 분위기를 생성합니다. 개별화 옵션에는 5개의 내부 트림 스트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중 3개는 고급 목재를 사용합니다. 표준 시트는 2가지 트림 색상으로 제공되며 옵션 사양인 스포츠 시트는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BMW iX3의 외부는 금속 페인트 마감으로만 주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카본 블랙 메탈릭, 소피스토 그레이 브릴리언트 이펙트 메탈릭, 미네랄 화이트 메탈릭, 파이토닉 블루 메탈릭, 피에몬트 레드 메탈릭 및 캐시미어 실버 메탈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Phytonic Blue 메탈릭 및 Piedmont Red 메탈릭 변형이 특징인 BMW i 블루 디테일 대신 Frozen Gray 또는 Pearl-Effect Chrome의 액센트와 결합됩니다.

제원 배터리

구동 시스템 기술 개발에 대한 BMW 그룹의 전통적인 전문성은 전기 모빌리티에도 적용됩니다. 이 분야의 최신 발전은 새로운 BMW iX3에서 데뷔하는 전기 모터에 고유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새로운 구성 방식과 혁신적인 세부 솔루션이 모터에 놀라운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을 부여합니다.

새로운 BMW iX3의 전기 모터는 여자 동기 모터의 원리에 따라 작동하므로 시장의 다른 솔루션과 크게 다릅니다. 회전자의 여자는 고정된 영구 자석에 의해 유도되는 것이 아니라 전력의 병입에 의해 유도됩니다. 이 설계를 통해 전기 모터 제조 시 자기 부품에 필요한 희토류를 완전히 피할 수 있습니다. 즉, BMW 그룹은 가용성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터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전력 전달 및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드라이브 시스템은 이제 17,000rpm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210kW/286hp의 최대 출력은 초기에 사용할 수 있으며 rpm 레드 라인 또는 차량의 최고 속도까지 넓은 대역에서 계속 유지됩니다. 새로운 BMW iX3의 모터는 400Nm(295lb-ft)의 최대 토크를 생성합니다. 이는 동급 차량에 비해 매우 높은 수치이며, 로터의 신중하게 관리되는 여기 덕분에 운전자는 이 모든 것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전기 모터와 달리 이 모터는 또한 넓은 회전 대역에서 최대 토크 수준을 유지합니다. 이 모든 것은 주행 경험이 순간적으로 출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매우 일정한 수준에서 이 출력을 유지하는 자동차의 능력으로 정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동차의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합니다. 새로운 BMW iX3는 6.8초 만에 0에서 100km/h(62mph)까지 전력질주하여 기존의 BMW X3 xDrive30i와 동일한 영역에 진입합니다. 최고 속도는 전자적으로 180km/h(112mph)로 제한됩니다.

충전속도는?

새로운 BMW iX3의 고전압 배터리는 기존의 가정용 또는 산업용 소켓, 월박스 또는 공공 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Wallbox에 연결하면 고전압 배터리를 7.5시간 만에 최대 11kW로 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편, 직류(DC) 급속 충전 스테이션은 34분 만에 전체 용량의 0~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스테이션에서 10분 충전하면 WLTP 사이클의 주행 거리에 100km(62마일)를 추가할 수 있는 충분한 전력이 제공됩니다.

국내판매 가격

M Sport : 7,590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