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타이레놀 효능,500mg,이알서방전650mg,복용량,성분,부작용,복용법,가격,종류,대체약 알아보자 :)

by 삐찌 2021. 9. 11.
반응형

타이레놀은 진통제이자 해열제입니다.

타이레놀은 두통 , 근육통, 관절염 , 요통, 치통, 인후통, 감기, 독감 및 발열  같은 많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타이레놀은 이 약물 가이드에 나열되지 않은 목적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정500mg

만 12세 이상 : 1회 1~2정씩 1일 3-4회(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 1일 최대 4g(8정).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650mg

12세 이상: 매 8시간마다 2정씩 복용/ 24시간 동안 최대 6정

 

타이레놀 가격의 경우 약국마다 차이가 있어요. 보통 3~4천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해요.

 

타이레놀 경고

심각한 간 질환이 있는 경우 타이레놀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과다 복용은 간을 손상시키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체중이 110파운드 이상인 성인과 청소년 은 한 번에 1000밀리그램(mg)을 초과하거나 24시간 동안 4000밀리그램을 초과하여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 12세 미만 의 어린이는 어린이의 체중과 연령에 권장되는 복용량당 밀리그램 수만 사용하여 24시간 동안 5회 이상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라벨에 지시된 대로 정확히 사용하십시오.

아세트아미노펜(때로는 APAP으로 약칭됨)이 포함된 다른 의약품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치명적인 과다 복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상복부 통증, 가려움증, 식욕 부진, 짙은 소변, 점토색 변 또는 황달(피부나 눈이 노랗게 변하는 현상)이 있으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피부가 붉어지거나 발진이 퍼져 물집과 벗겨짐을 유발하는 경우 타이레놀 복용을 중단하고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타이레놀 복용전

아세트아미노펜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심각한 간 질환이 있는 경우 타이레놀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알코올 간 질환(간경변증)을 앓은 적이 있거나 하루에 3잔 이상의 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경우 의사의 조언 없이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타이레놀을 복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의사는 타이레놀을 임신 중에 사용해도 안전한지 결정할 것입니다. 임신한 경우 의사의 조언 없이 이 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아세트아미노펜은 모유로 들어갈 수 있으며 수유 중인 아기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의사의 지시 없이 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이 약을 투여하지 마십시오.

타이레놀 복용법

라벨에 지시된 대로 또는 의사가 처방한 대로 타이레놀을 정확히 사용하십시오. 권장량보다 많거나 적은 양 또는 장기간 사용하지 마십시오.

권장 복용량 이상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아세트아미노펜 과다 복용은 간을 손상시키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체중이 110파운드(50kg) 이상인 성인 및 청소년: 한 번에 1000mg(mg) 이상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24시간 동안 4000mg을 초과하여 복용하지 마십시오.
  • 12세 미만의 어린이: 24시간 동안 아세트아미노펜을 5회 이상 복용하지 마십시오. 소아의 체중과 연령에 권장되는 복용량당 밀리그램 수만 사용하십시오. 라벨에 지시된 대로 정확히 사용하십시오.
  •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다른 의약품도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치명적인 과다 복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치료하는 경우 소아용 타이레놀을 사용하십시오. 사용 중인 특정 소아용 형태와 함께 제공되는 특수 용량 측정 점적기 또는 경구 주사기만 사용하십시오. 복용량 측정 장치가 없으면 약사에게 요청하십시오. 약 라벨의 투여 지침을 주의 깊게 따르십시오.

매번 사용하기 전에 액체를 흔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약 라벨의 지시 사항을 따르십시오.

타이레놀 멜타웨이 츄어블 정제는 삼키기 전에 완전히 씹어야 합니다. 정제는 씹기 쉽도록 입안에서 부드러워집니다.

어린이용 Tylenol Dissolve 경구 분말 은 혀에 직접 대고 삼켜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타이레놀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 2일 사용 후에도 여전히 인후통이 있습니다.
  • 3일 사용 후에도 여전히 열이 있습니다.
  • 사용 7일(또는 어린이를 치료하는 경우 5일) 후에도 여전히 통증이 있는 경우
  • 피부 발진, 지속적인 두통, 메스꺼움, 구토 또는 발적 또는 부기가 있습니다. 또는
  • 증상이 악화되거나 새로운 증상이 있는 경우.

이 약은 소변의 포도당(당)에 대한 특정 실험실 검사에서 비정상적인 결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귀하를 치료하는 의사에게 귀하가 타이레놀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리십시오.

열과 습기를 피해 실온에서 보관하십시오.

 

타이레놀 복용량 이상 섭취시

타이레놀은 필요에 따라 복용하기 때문에 복용 일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약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경우 기억하는 즉시 놓친 복용량을 복용하십시오. 다음 예정된 복용 시간이 거의 다 되면 놓친 복용량을 건너뛰십시오. 놓친 복용량을 보충하기 위해 추가 약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타이레놀 과다복용

응급 의료 처치를 받거나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타이레놀 과다 복용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과다 복용의 첫 징후는 식욕 상실, 메스꺼움, 구토, 복통, 발한, 착란 또는 쇠약을 포함합니다. 후기 증상으로는 상복부 통증, 짙은 소변, 피부나 눈 흰자위가 노랗게 변하는 등이 있습니다

타이레놀 조심해야 할것

다른 감기, 알레르기, 통증 또는 수면제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아세트아미노펜(때로는 APAP으로 약칭됨)은 많은 복합 의약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제품을 함께 복용하면 아세트아미노펜이 너무 많아 치명적인 과다 복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약에 아세트아미노펜이나 APAP가 포함되어 있는지 라벨을 확인하십시오.

음주를 피하십시오.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동안 간 손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타이레놀에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 있으면 응급 의료 도움을 받으십시오. 호흡 곤란; 얼굴, 입술, 혀 또는 목의 붓기.

드문 경우지만 타이레놀은 치명적일 수 있는 심각한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과거에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하고 반응이 없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붉어지거나 발진이 퍼져 물집과 벗겨짐을 유발하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중단하고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이러한 유형의 반응이 있는 경우 아세트아미노펜이 포함된 약을 다시는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 복용을 중단하고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 메스꺼움, 상복부 통증, 가려움증, 식욕 부진;
  • 어두운 소변, 점토색 변; 또는
  • 황달(피부 또는 눈의 황변).

이것은 부작용의 전체 목록이 아니며 다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의학적 조언은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1-800-FDA-1088로 FDA에 부작용을 보고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에 영향을 미치는 약

처방전 및 비처방약, 비타민, 허브 제품을 비롯한 다른 약물이 아세트아미노펜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모든 약과 사용을 시작하거나 중단하는 약에 대해 각 의료 제공자에게 알리십시오.

타이레놀 대체약

반응형

댓글